Log

피어오른 조금 다른 생각

healthyryu 2020. 5. 3. 18:09

실리콘밸리의 코치, 캠벨의 리더십 조언 이라는 카드뉴스를 보았다.

그 글을 보고나서 조금 다른 생각을 해보았다. :)

 

http://www.ttimes.co.kr/view.html?no=2019042418167778713&ref=face&fbclid=IwAR0ZbLGb65bqJY52tpeRFQZo3GbUNjILXO7F-s6xb_Bgh3AXQpg0xGjdWtQ

 

 

출처 : https://unsplash.com/photos/OHOU-5UVIYQ

[소설 - 창업 그리고 성장하기]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 팀을 꾸리고 비전을 잘 공유해왔고

우리 팀은 똘똘 뭉쳐서 미션을 잘 수행해왔다.

나와 나의 팀은 험난했던 여정을 같이했고, 더없이 사랑스러운 존재였다.

그래서 그들을 돕고 그들이 지쳤을때 힘을 북돋어주려고 응원의 말도 해주고

가능하다면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었다.

그래서 우리 기업은 계속해서 성장을 했다!!!

 

회사의 매출은 계속 올랐고, 꽤 큰 투자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서비스를 더욱 성장시키기 위해서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려고 계획을 세웠고

서비스에 맞게 사원들을 더 뽑았다. 사원들이 늘어나다보니 주먹구구로 일할 수 없으니 이런 저런 절차를 만들었다.

그리고 나의 꿈을 위해서 그리고 투자사들의 압박에 의해서 회사의 성장에 대해서 늘 고민을 했다.

예전처럼 팀원 하나하나를 돌아볼 시간이 없다. 능력있는 팀원이 있으니깐 그들을 믿고 나는 성장에 대해서 고민해야 한다!!

 

어느새 내부의 갈등이 많이 쌓였다는걸 느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다. 회사가 매출이 나고 성장해야지 그들의 월급을 줄 수 있다.

그리고 회사는 성장했기에 브랜드 가치가 높아졌고, 프로세스를 갖췄기에 새로운 팀원을 구하기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능력있고 야망을 가진 경력자들이 들어올꺼라고 믿는다. 그리고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긴 로켓이니깐, 올라타라!!!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