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Android

XML 에서 id 설정에 관해서

healthyryu 2018. 1. 29. 15:24

XML 에서 id 설정에 관해서


A.XML

<LinearLayout .....>

<include 

id="@+id/A"

layout="@layout/B"/>

</LinearLayout>


B.XML

<LinearLayout 

..

id="@+id/B"

...>

......

</LinearLayout>


위와같이 XML 을 만들었었다.


그리고 ButterKnife 를 사용해서 BindView 를 했는데, 자꾸 id 가 잘못되었다고 뜨는 것이었다.

처음에는 어디가 문제인지 찾지 못했었다. 그러다가 왜 자꾸 id 가 잘못됐다고 뜨는지 모르다가, 설마 id 가 겹치나? 해서 A.XML 의 include 에서 id 를 제거하니깐 잘 돌아갔다. include 가 B.XML 을 가리키고 가장 상위의 viewGrpoup 에 id 를 설정했는데 A.XML 에서 또 id 를 설정하니 오류가 발생한거였다.

include 한 레이어와 B.XML 의 레이어를 다르다고 생각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