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본 개념 정리를 위해서 정리를 시작해 본다.
1. Activity 생명 주기
: onCreate() -> onStart() -> onResume() -> Activity Running -> onPause() -> onStop() -> onDestroy() 의 생명주기를 가진다.
- onCreate() : 생성
- onStart() : 앱이 UI를 관리하는 코드 초기화를 하며, 액티비티가 포그라운드에 들어가기 바로 전이다.
- onResume() : 액티비티가가 포그라운드에 진입하면서 필요한 기능을 활성화 하는 상태이며, 포커스를 얻는 상태가 된다.
- onPause() : 사용자가 활동을 멈출때인데, 액티비티가 전환되기전에 호출이 될 수도 있고, 팝업이 그 위에 뜨면서 화면을 덮을때도 포함되는 상태이며, 각종 기능을 멈춰야하는 상태이기도 하다. 포커스를 잃는 상태
- onStop() : 화면이 완전히 보이지 않는 상태이며, 액티비티의 활동이 완전히 중단 or 종료된 시점.
- onDestroy() : 소멸
생명주기 참고 : developer.android.com/guide/components/activities/activity-lifecycle?hl=ko
2. Activity, Fragment 차이
- Activity 하위 호환성, 어떤 패키지에 있는지
- View 생명 주기
- onActivityResult
- linear / relative / constraint layout 차이, 성능 비교
- ListView / RecyclerView 차이
- Service / IntentService / JobIntentService 차이
- Asynctask 설명, 반드시 구현해야할 부분은? 장단점
- 음악 재생 시 Asynctask 쓴다면?
- Quick sort 시간 복잡도 (보통/최악)
- HashTable 시간 복잡도
- TCP, IP
- Anagram 구현
- 스레드간 통신 방법
- 핸들러, 루퍼
- 쓰레드풀 장점
- GC
- OOP
- SOLID
- Android Jetpack 이란? 써봤다면 설명
- Dagger란?, 장단점
- 쓰고있는 네트워크 라이브러리
- 클린 아키텍처
- Gradle
- Build Variants
위의 정리를 마치면 다음 글에 맞춰서 정리해보기!!
github.com/SeongUgJung/Android-Fundamen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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