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팀에 대한 생각을 정리 (진행중)

healthyryu 2023. 9. 21. 15:17

과거에 내가 경험했던 부분과 나의 어리석은 생각들로 만들어낸 잘못된 행동들을 바탕으로 하는 생각 정리

 

리더로써 팀을 구성할때  생각하는 부분

- 방향성 : 팀을 구성해간다면 팀원들이 현재 우리가 어디를 가고있는지 지속적으로 알려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

- 팀원들이 잘 헤쳐나가고 있다면 잘 하고있음을 알려줘야한다고 생각. 혹시 팀에 문제가 있다면 1차적으로는 팀 리더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을 파악해서 팀적인 차원에서건 개인적인 차원에서건 수정을 해야한다고 생각.

- 팀원에게 문제가 있다면 문제를 파악해서 지속적인 케어를 통해서 개선을 해야한다고 생각.

- 유대감 : 팀원들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팀원들이 자발적으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서 활동하면 좋겠지만, 어느정도는 리더로써 먼저 다가가서 팀원들간의 유대감을 형성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개인으로서 생각하는 부분

- 태도 : 태도가 중요한것 같다. 어렵거나 불가능해보이는 미션을 할때 할 수 있다고 생각을해도 달성할 수 있을지 없을지 장담할 수 없는데 할 수 없다고 생각해버리면 당연히 못하지 않을까 생각.

- 노력 : 경력이 짧건 길건 꾸준히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최근에 JYP 에서 진행하는 경연오디션 프로그램을 보면서 박진영이 한 말들이 계속 뇌리에 남았다. 뉘앙스는 다음과 같다. 계속 하고싶은 일 혹은 계속 해야만하는 일들을 잘 해나가고 오래하기 위해서는 하기 싫거나 귀찮은 베이스가 되는 일들을 매일 꾸준히 연습하고 단련해야한다는 것이었는데, 지금까지의 나에게 정말 부족했던일인것 같다. 그래서 요즘에 다시 마음을 다잡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