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어떤 이유일까?

healthyryu 2017. 3. 12. 17:43
살아가면서 삶의 이유는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가끔씩 하게되었다.

삶의 목적을 스스로 만들었지만 내가 견디지 못한 일들이 다가올때, 나의 의지가 뿌리채 흔들리며 삶의 존재 이유를 상실하기도 한다. 그리고 내가 이전에 이루고자 한 삶의 이유들이 정말 내가 정한건지? 지금도 유효한 이유인지 다시 생각하게 된다.

근데 굳이 감당하기 힘든 일이 아니더라도 문뜩 하루를 보내다가도 삶의 목적 및 이유가 무엇인가 라는 생각이 가끔씩 든다.

신은 존재하는걸까? 나는 누구인가? 왜 삶을 이어나가는 것일까?
반응형